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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셉트 전환 컨설팅 성공 사례 4 :: 까사생갈비

작성자
외식경영
작성일
2017-12-21 15:29
조회
1255

까사생갈비


전혀 다른 고깃집 콘셉트 기획


2017-12-21 15;17;24


외식 업계에 보이지 않은 전쟁터 강남역의 고깃집, <구. 구워본남자>는 일반적인 두툼한 고깃집 콘셉트였다.
상권상 비슷한 스타일의 경쟁 고깃집들이 많았으며 특별한 차별성이 없어 매출의 한계에 도달했다.


이전 와인바를 운영했던 인테리어는 고깃집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았다.
외식경영 담당 컨설턴트는 스페인풍 콘셉트를 잡고 그대로 살려 와인과 함께먹는 생갈비집으로 포지셔닝하였다.
또한 감바스 알아히오(스페인식 새우요리)와 메종델참피온(스페인 버섯요리)을 도입하여 사이드 메뉴를 강화하였다.
삼겹살에 소주가 아닌 생갈비와 와인이라는 전혀 다른 콘셉트한 사례.
이어 재즈음악 BGM을 채택하여 와인을 마시는 분위기를 냈다.


2017-12-21 15;22;28


스페인 콘셉트라면 디자인도 빠질 수 없는 포인트. 스페인과 어울리는 붉은 컬러를 테마컬러로 사용하여 일체화된 컬러를 통해
시각적으로 브랜드의 메세지를 전달하였다.
눈에 띄지 않은 외관을 붉은 포인트로 바꿔 파사드를 강화하였으며 디자인 작업에도 적용하였다.


삼겹살 집이 포화의 상태에 이른 가운데 차별화된 메뉴 기획과 콘셉트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외식 컨설팅은 시장의 흐름에 따라 어려움을 해결해 준다는 점에서 필요한 시점으로 접어들고 있다.

첨부파일 : 2017-12-21 15;22;2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