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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셉트 전환 컨설팅 사례 5 : 임꺽정부대찌개

작성자
외식경영
작성일
2017-12-21 16:18
조회
1473

2017-12-21 16;14;26


임꺽정부대찌개


메뉴 기획 성공 사례 


이전 김치찌개집으로 운영하였던 <임꺽정김치찌개>는 메인인 김치찌개보다 부대찌개가 판매가 더 높았다.
상호명과 다르게 부대찌개 전문점으로 충분한 상품력이 있었다.


이에 맞게 상호명을 <임꺽정부대찌개>로 변경하여 전문점 느낌을 살렸다.
부대찌개 전문점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상품력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한 전 연령층이 좋아하는 경양식 돈까스 메뉴 도입으로 손님들의 반응이 좋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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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부대찌개 전문점은 특성상 점심 손님이 대부분이며 저녁매출까지 이어지는데는 한계가 있다.
이때 부대스테이크라는 메뉴를 꺼내 들었다.
부대테이크 전성기였던 80년대 이후 점점 사라지는 메뉴였지만 부대찌개 집에서는 추억이자 복고풍으로 잘 맞아 떨어진다.
1인분에 만원대라는 부담없는 가격과 가성비로 반응이 좋은 편. 점심과 저녁 매출 비율 편차를 극복하였으며
얼마전 생생정보에 반영하여 브랜드를 알리는데 한 몫을 하였다.


2017-12-21 16;15;48


외식업은 메뉴구성에 따라 매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임꺽정부대찌개>는 메뉴 기획의 중요성 볼 수 있는 사례이다.

첨부파일 : 2017-12-21 16;20;0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