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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브랜드 기획 컨설팅 사례 4 : 호재식당

작성자
외식경영
작성일
2018-11-21 18:40
조회
111
호재3

#BACKGROUND
호재식당은 프랜차이즈 고깃집으로 운영하던 매장으로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한때 성황이였지만 브랜드력 저하로 점차 매출 하락세를 탔다.

시장에서 상향 평준화된 고깃집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콘셉트를 제안,
전반적인 스토리텔링을 기본으로 디자인이 이루어졌으며 브랜드 오너의 성격에 맞는 상호명과 메뉴를 구성하였습니다.

CONSULTING: 차별화 할 수 있는 브랜드의 명확화
Menu Engineering: 타깃층에 맞는 메뉴 구성
Marketing: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마케팅
DESIGN: Brand Identity / Copywriting / Communication

고깃집의 차별화

다년간의 고깃집 컨설팅으로 <화포식당>, <육전식당>, <육통령> 오픈 경험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된 차별화 포인트를 찾았습니다.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에 따른 고깃집 콘셉트를 만들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식당

호재 "좋은 식재료" 라는 뜻으로 식당의 기본을 담은 Identity

점심 저녁이 꾸준한 고깃집과 밥집

고깃집 운영의 편향된 관점은 경쟁자가 고깃집이라는 단순한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상대는 주변에 있는 백반집이 될 수 있고 맡은편 패스트푸드 집이 될 수 있습니다.
호재식당은 식당으로서 두루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명확성과 점심, 저녁을 꾸준히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메뉴 전략으로 진행하였습니다.


Simply 브랜드 디자인


상권 특성상 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포인트.
호재식당 "좋은 재료"를 다루는 식당이라는 네이밍과 일치하는 진정성, 그리고 신뢰성을 가장 눈에 띌 수 있는 깨끗함을 표현하여 브랜드 콘셉트를 나타내는 카피와 함께 절제된 레이아웃을 가이드화 시켜 시각성 기능을 고려한 디자인을 진행

독창적인 메뉴 엔지니어링

한국인이 선호하는 마늘을 기본으로 즐길 수 있는
소스부터 마늘한우육회, 마늘쫑베이컨말이, 갈릭로제솥밥까지
건강에도 좋은 마늘을 고기와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으로 재료의
가치를 더하여 고깃집의 다변화를 고객에게 선보였습니다.
첨부파일 : 호재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