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SULTING / 종합 컨설팅

종합 컨설팅

 

11

신규 브랜드 기획 컨설팅 5 : 교자공방

작성자
외식경영
작성일
2018-12-03 11:10
조회
47
KakaoTalk_20181203_105227319

 

#Background

교자공방은 <고석환손만두> 라는 브랜드로 20년간 시장에서 운영 하며

기본에 충실한 만두의 상품력과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구성 등으로 "즉석 시장 만두"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시장에서 흔하게 접하는 만두를 로드샵으로 옮겨오는 Place의 변화와 대치동이라는 로드샵, 채널 변화로 판매 전략을 변경하였습
니다. 고객이 직접보고 고르는 만두 베이커리를 로드샵에서 국내 최초로 브랜딩 프로젝트를 시행했습니다.

객관전인 진단을 통해 Brand의 Identity와 포지션에 대한 전반적인 제시와 함께 디자인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Consulting: 채널 변화에 따른 타깃과 아이던티티의 명확화
Naming: 전문성을 명확하게 드러내는 브랜드의 새로운 이름
Design: 도출된 브랜드 컨셉에 맞춰 BI와 공간 기획
□ Problem Define

DATA분석
제품, 지역 시간대에 따른 잠재고객, 구매단가로 판매 운영 방안에 대한 분석

제품 분석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Value
이전 브랜드에 대한 분석과 핵심 역량 정의

 
□Main Copy
"날마다 빚는 만두 가게"

<철학>
"매일 빚는 만두가 맛있다"

<마케팅>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교자집

<진정성>
매일 만두소를 제조하여 신선함을 전달하는 진정성

<차별화>
매장에서 직접 빚는 즉석 만두가게

<전문성>
"공방"이라는 네이밍으로 드러나는 전문성

<정의>
만두의 바른 표현은 교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