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NEWS

피자헛 등 유통외식업계, ‘홈추족’위한 맞춤형 메뉴 눈길

작성자
foodzip
작성일
2020-09-28 09:16
조회
77

■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집에서 추석 보내는 이들 늘어나


■ 집에서 가족과 함께, 혹은 나 홀로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 메뉴에 대한 관심 높아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확산 속, 정부 등 각종 지자체에서 확산방지를 위한 이동 제한을 추천하면서 이번 명절은 집에서 보내려는 일명 ‘홈추족’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홈추족’을 위한 다양한 유통외식업계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온 가족이 함께 음식을 배달해 먹거나, 포장을 해와 먹을 것으로 예상돼 관련 식음료 브랜드들의 기대감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 찾는다면, 피자헛 ‘프리미엄&베스트콤보’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둘러앉아 다양한 메뉴를 즐기고 싶다면 피자, 파스타, 치킨 등 세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피자헛 ‘프리미엄&베스트콤보’가 제격이다. 피자헛은 남녀노소의 입맛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베스트콤보’ 프로모션을 지난 23일 시작했다. 피자와 베스트 사이드 메뉴를 놀라운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피자를 최대 40% 할인 받으면서(방문포장 40%, 배달 30%) 동시에 리치치즈파스타와 팝콘치킨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프리미엄 피자는 12종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피자 1판 주문 시, 베스트콤보 1세트만 주문할 수 있다.

 

▲ 배부른 식사 후 달콤한 디저트 끌린다면, 카페베네 ‘가을 시즌 신메뉴’

 명절을 맞아 배부른 식사를 즐겼다면, 달콤한 디저트가 자연스럽게 생각나기 마련이다. 카페베네는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제격인 가을 시즌 신메뉴 8종을 최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음료 메뉴는 총 6종으로 계속해서 확대되는 티(TEA) 시장 트렌드에 맞춘 티 블렌딩 메뉴 3종과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음료 3종으로 구성됐다. 티 블렌딩 메뉴는 ▲꿀배 감잎 차 ▲복숭아 얼그레이 티 ▲애플 시나몬 티, 쌀·팥 등을 활용한 음료 메뉴로는 ▲우리쌀 라떼와 ▲붕어팥 라떼 ▲우리쌀 크림 라떼가 있다. 또 디저트 메뉴로 ▲찹쌀 연유 브레드와 ▲ 단호박 치즈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 과식하기 쉬운 명절에 더부룩한 속 달래주는, 본죽 ‘불낙죽’

추석 명절 음식은 각종 전과 송편, 고기 등 기름진 음식이 많다. 여기에 명절을 맞아 과식하기도 십상이라 더부룩한 속을 달래주는 음식도 주목받는다. 본죽의 불낙죽은 달콤 짭짤한 간장 소스의 소불고기로 부드러운 감칠맛을 살렸고 쫄깃한 식감의 대표 보양식 낙지로 영양까지 챙겼다. 기운을 북돋아 주는 것은 물론, 위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과식으로 더부룩한 속을 달래주는 메뉴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