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dney Gunter Womens Jersey  24HOURS스토어판매 형태·채널 중심으로 본외식업계 HMR진출 현황 | 월간외식경영

24HOURS


스토어판매 형태·채널 중심으로 본
외식업계 HMR진출 현황

판매 형태·채널을 중심으로 살펴본 외식업계 가정간편식(HMR) 진출 현황.

글 박성준 기자

2월 24h

신세계 <올반>

바삭한 탕수육 & 정통 닭강정  신세계푸드의 자체 PB 브랜드로, 불고기·떡갈비 등 약 200여 가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스테디셀러 제품인 탕수육&닭강정의 경우 넉넉한 양으로 가성비 측면에서의 만족도가 높다.

<사미헌> 갈비탕

18년째 운영 중인 부산 대표 소고기 전문점 <사미헌>, 개인 매장으로서는 쉽지 않은 일임에도 자체 몰인 ‘사미헌몰’을 통해 소갈비·갈비탕 등을 판매하고 있다. 눈여겨볼 제품은 갈비탕. 퀄리티를 낮추지 않으면서 1kg당 1만1000원대로 판매하고 있어 매장에서 식사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CJ푸드빌 <계절밥상>

숙성담은 간장불고기 <계절밥상> 메뉴에서 인기 있었던 메뉴를 선택해 차별화했다. 맑은 돼지 곰탕과 죽순 섭산적 구이에 이어 ‘숙성담은 간장불고기(고추장·간장 2종)’를 출시한 것. 500g이라는 넉넉한 양과 냉장육 못지않은 퀄리티를 갖췄다는 것이 강점이다. 마켓컬리에 제품을 입점, 출시 2주 만에 온라인에서만 4000여개 이상 판매됐을 정도.

<본죽> 쇠고기죽 & 쇠고기 장조림

미니  별도 플랫폼인 ‘본몰’을 통해 인기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스테디셀러 제품인 쇠고기죽과 쇠고기 장조림의 인기는 여전하다. 각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튜브 형태의 죽도 인기 제품 중 하나.

* 자세한 내용은 2019년2월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Previous Post

Dessert


온라인 판매되는 디저트들
Next Post

식재료


바지락



외식경영






More Story

Dessert


온라인 판매되는 디저트들
클릭, 디저트 인터넷으로 거래될까 싶던 거의 모든 것들이 온라인으로 ‘잘’ 판매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