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유지비 줄이고, 빠르게 끓이고

     곰탕전문점의 핵심인 국솥, 그리고 운영 효율성 높여주는 제품까지.
에디터 김선주

 

가스비 30% 줄여주는 완전연소 국솥
㈜에너텍 ‘가마솥 레인지’

가스와 공기를 1:1 비율로 미리 혼합, 연소를 극대화해 일반 가스레인지 대비 가스 소비량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고 화력도 높다. 뿐만 아니라 화력을 10단계로 설정해 세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버너는 내열성 높은 금속 섬유인 메탈화이버로 만들어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빠르게 식기 때문에 솥 표면의 그을음도 최소화할 수 있다. 무형문화재가 만든 보온력 우수한 가마솥을 제공하지만, 원하는 용기가 있다면 그에 맞춰 제작까지 가능하다.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터에 이상이 있을 시엔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고, 가스가 새어 나오면 알람이 울리도록 설계했다. 전국 A/S 센터를 운영, 당일 수리를 원칙으로 한다.
(031)311-5140 www.enertec.kr

 

 


 

자기장 유도로 빠른 예열속도, 인덕션 국솥
아미쿡 ‘회전 국솥’

18년 업력의 주방기구 전문 생산 업체가 만든 국솥.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를 3중으로 결합해 위생성과 열전도성을 높였다. 전기 자기장 유도를 통해 용기를 직접 가열하기 때문에 터보 버너보다 높은 화력을 내며, 열효율이 90%에 달해 유지비를 상당 부분 절약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디지털 제어 방식으로 정형화된 조리가 가능하고 조리 시간도 원하는 만큼 맞출 수 있다. 또한 열 발생이 거의 없어 주방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수·방진 처리를 통해 내구성을 강화, 7년 이상의 제품수명을 자랑한다. 볶음, 튀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설정 온도에 도달하면 화력을 자동으로 낮춰 안정성까지 높였다.
(051)301-1580 www.amicook.co.kr

 

 


 

뜨거운 고기, 두께 2㎜까지 얇게
(주)요나 ‘온리 슬라이서’

뜨거운 고기도 바로 썰 수 있는 슬라이서. 칼날이 흔들리지 않아 고기가 부서지지 않고 일정한 두께로 세절된다. 고기를 갓 삶은 상태에서 제공하고 싶거나 재료를 미리 썰어 보관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딱. 곰탕, 설렁탕 등의 탕반 고명은 물론 족발, 수육, 그리고 채소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슬라이스 두께를 2~5.5㎜까지 설정할 수 있다.
(032)814–6446 www.jonah.kr

 

 


 

 

 

깔끔한 육수 만드는 직수형 정수기
애니워터 ‘애니워터’

<봉피양>, <채선당> 등 다수 외식 브랜드에서 활용하고 있는 정수기. 뼈와 고기의 핏물을 제거하거나 육수를 끓일 때 사용하면 염소 냄새 없이 깔끔한 국물을 낼 수 있다. 하루 최대 3000L의 물을 정수할 수 있으며, 수돗물과 비슷한 수압으로 물을 받을 수 있어 모든 메뉴에 사용할 수 있다. 5만원을 추가하면 국솥에 직수 배관을 연결할 수 있다.
1600–3479 www.anywater.net

 

 


 

손쉽게 육수 맛내기

맛과 운영 효율성 동시에 끌어올리는, 활용도 높은 육수 제품들

 

 


 

간편하게 올리는 고명 제품 5

삶을 필요 없이 해동만 하면 되는 곰탕용 고기 고명들.

 

 

* 자세한 내용은 vol. 181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revious Post

브랜드


천천히 하나씩
'고삼농협'
Next Post

테마


아삭, 리프레싱









More Story

브랜드


천천히 하나씩
'고삼농협'
일상 속에서 작은 계획 하나를 이뤄야만 그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