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소스·밀떡·사이드 쓰기 편한 완제품들

이보다 더 제품 의존도 높은 업종이 있을까’싶을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떡볶이 전문점에서 완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완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얘기. 다시 말하면 매장 운영의 성패는 퀄리티
좋은 제품을 골라내는 게 관건이라는 의미다. 활용도 높은 떡볶이 소스와 밀떡, 그리고 개성 있는 튀김 제품까지 살펴봤다. 에디터 김선주

 


 

 

떡볶이 소스

매운 정도, 농도, 그리고 포장 상태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떡볶이 소스들.
그중 베이스로 활용 가능한 대중적인 제품들을 골라봤다. 간편하게 맛 높이는, 완성형 소스들.

 

(좌측부터)
1 _ 고소한 풍미, 활용도 높은 푸딩팩토리 ‘까르보나라 분말 스프’

크림소스를 만들 수 있는 분말 제품으로 차가운 물에도 쉽게 풀어져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카르보나라는 물론 토마토소스를 넣어 로제 스타일로도 만들 수 있으며, 고추장 떡볶이에 소량 넣어 부드러운 맛을 높일 수 있다. 떡볶이 5인분 기준 물 2L에 가루 400g 정도 사용하면 되고 제품은 1kg,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
1599-7988 | www.foodingfactory.com

 

2 _ 국내산 고춧가루 함량 50% ㈜델리후레쉬 ‘떡볶이 소스’

한식, 양식 등 약 200여 개의 소스를 생산하는 ㈜델리후레쉬가 개발한 떡볶이 소스. 국내산 고춧가루와 청양 고춧가루 함량이 높은 게 특징이며 달달한 편이라 무난하게 활용하기 좋다. 농도가 묽은 편이고 뚜껑이 달린 스파우트 파우치에 담겨 있어 보관, 사용이 간편하다. 제품은 2kg 단위로 판매하며 OEM 생산도 가능하다.
(02)6300-8686 | www.delyfresh.co.kr

 

3 _ 얼얼한 매운맛, 간편한 재고관리 주식회사 청우식품 ‘떡볶이 파우더’

떡볶이 양념 파우더. 오리지널과 매운맛 두 가지로 나눠진다. 제품은 1kg, 그리고 1인분 소포장 제품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1인분 기준 물 200㎖에 가루 35g 정도 사용하면 된다. 한 가지 특징적인 건 카레, 그리고 후추가 들어갔다는 점. 일반적인 소스에 비해 중독성 있는 맛이다. 파우더 제품이라 유통기한이 긴 것도 장점.
(054)481-8101 | www.chungwoofood.co.k

 

4 _ 아이들부터 노년층까지 이에스푸드 ‘궁중떡볶이 소스’

소스 연구·제조 전문 업체 이에스푸드. 고추장 떡볶이 소스부터 짜장 떡볶이 소스, 매운 카르보나라 떡볶이 소스 등 떡볶이 소스 제품만 6가지를 생산한다. 그중 궁중떡볶이 소스는 달달한 간장 맛으로,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손님들용으로 활용해볼 만한 제품. 포장 용기는 파우치, 병, 튜브 등 원하는 걸로 선택 가능하다.
(031)541-6833 | www.esfood.co.kr

 


밀떡

밀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모양도 식감도 다른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맛은 물론 재미까지 더한 밀떡 제품 3가지.

 

(좌측부터)
1 _ 우동사리 같은 밀떡 ㈜토담 ‘냉동밀떡볶이’ 얇은 누들형

국수처럼 먹을 수 있어 일명 ‘후루룩 떡’이라 불리는 제품이다. 굵기는 우동 면과 비슷한 약 7㎜로, 밀떡 중에서도 가장 얇은 편에 속한다. 면 사리처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찌개, 볶음 등의 다양한 메뉴에 사용 가능하며 최근 들어 주문율이 크게 증가한 상품 중 하나. 냉동 제품이기 때문에 별도로 소분할 필요 없고 생 떡에 비해 유통기한이 긴 편이라 재고 관리도 간편하다. 제품은 1kg 단위로 판매하고 있다.
(031)677-8254 | www.todamfood.com

 

2 _ 양념이 빠르게 잘 배이는 ㈜델리후레쉬 ‘떡볶이 소스’

미국산과 호주산 밀가루를 혼합한 반죽으로 떡을 만든다. 밀떡을 눌러 놓은 모양으로 일반적인 밀떡보다 양념이 더욱 잘 배이는 게 특징. 흐르는 물에 떡을 씻은 후 양념과 함께 4분가량 끓여주면 충분하다. 길이는 13㎝ 내외이며 폭은 약 0.5㎝. 기름에 살짝 튀겨 강정처럼 제공해도 좋다. 제품은 1kg 단위로 구입할 수 있으며 OEM 생산으로 원하는 모양, 크기, 용량의 밀떡 주문도 가능하니 참고하길.
(031)677-8254 | www.todamfood.com

 

3 _ 쫄면 같은 쫀쫀함 농업회사법인 다선㈜ ‘쫄깃쫄깃한 쫄봉이 떡’

6개월간의 연구 끝에 올 6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호주산 밀가루를 고압에서 압축해 만든 떡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쫄깃한 식감이 장점이며 끓는 물에 약 6~8분 정도 조리하면 적당하다. 냉동 밀떡이기 때문에 해동 과정이 필수인데 상온에서 10~20분, 또는 찬물에 반나절 정도 담가 사용하는 게 좋다. 떡볶이 분말수프와 사각 어묵을 묶어 원팩으로도 판매하고 있으며, 매운 정도에 따라 두 종류 제품으로 구분했다.
(031)637-9311 | www.kdasun.com

 

 

* 자세한 내용은 vol. 187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revious Post

테마


매력 다른 브랜드 3
Next Post

테마


터닝 포인트떡볶이·김밥










More Story

테마


매력 다른 브랜드 3
손님 입장에서는 다양하게 조합해먹을 수 있는 토핑 혹은 메뉴구성을 갖추고 있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