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NEWS

새해 외식업계의 전략, 가족 등 단체 고객을 잡아라

작성자
외식경영
작성일
2018-01-04 09:21
조회
145
디딤 고래식당_명태조림 이미지

한 해의 시작인 1월은 새로운 출발을 함께 응원하기 위해 가족 모임 등 다양한 모임들이 많은 시기이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신년 회식, 가족 외식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 메뉴 구성의 다양화, 서비스 강화, 이벤트 실시 등 다양한 전략으로 단체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외식 전문기업 ㈜디딤(대표이사 이범택)이 운영하는 ‘고래식당’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 외식으로 제격이다. 고래식당은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이 밴 시래기와 생선조림의 궁합이 돋보이는 메뉴를 주 메인으로 하는 시래기 생선조림 전문점이다. ‘맛있는 한끼’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빨갛고 자작한 양념의 생선조림과 갓 지은 가마솥 밥, 정갈한 밑반찬으로 정성이 가득한 한끼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래식당에는 생선조림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고기만두, 새우만두, 갈비만두, 새우튀김 등의 사이드메뉴도 준비돼 있어 전 연령층이 이용하기 좋다.

CJ푸드빌이 운영 중인 복합외식공간 CJ푸드월드에는 CJ푸드빌이 운영 중인 여러 브랜드가 입점해 전 연령층의 가족 고객들을 공략 중이다. CJ푸드월드는 IFC몰, 스타필드, 코엑스몰 등 복합쇼핑몰에 입점, 외식뿐만 아니라 쇼핑∙문화생활 등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CJ푸드월드에는 계절밥상·빕스마이픽·비비고·제일제면소 등의 브랜드가 입점해 한식을 즐기는 중장년층부터 디저트를 선호하는 젊은 층 소비자까지 한번에 공략 중이다.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한식뷔페 ‘자연별곡’도 한층 강화된 메뉴 구성을 통해 온 가족이 풍성한 먹거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외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자연별곡은 지난달부터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모임에 어울리는 육회 요리 3종 및 우삼겹 요리 등 신메뉴 23종을 대거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는 가족 외식, 연말 모임, 회식 등 각종 모임이 많은 시기인 만큼 가족이 함께 음식을 먹으며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외식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외식업체들은 가격이나 메뉴 등 다양한 전략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