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SULTING / 종합 컨설팅

종합 컨설팅

1

신규 브랜드 기획 컨설팅 성공 사례 2 :: 육전식당

작성자
외식경영
작성일
2016-01-27 11:50
조회
3924

육전식당 간판


2013년 1월 다급한 목소리로 식당을 살려달라던 신설동 <교자칼국수> 업주는 외식경영의 신규 브랜드 컨설팅 후
월매출 1억원 이상을 올리는 <육전식당>의 대표가 됐다.

 

3 육전식당 (3)
<육전식당>이 위치한 곳은 신설동 이면도로 상권에서도 간판하나 제대로 보이지 않는 골목상권에 위치해 있다.
본래 <교자칼국수>라는 상호로 칼국수를 판매했을땐 월매출 3천만원이 채 되지 않는 집이었다. 문의 전화를 받고 방문 상담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했다. 가장 큰 문제는 마진이었다. 모친의 음식솜씨 덕에 점심시간에만 3회전을 하는 10년 업력의 한식당이었지만
남는게 없었다.

외식경영은 <교자칼국수>가 가진 강점은 이끌어내고 단점을 최소화했다. 모친의 음식 솜씨와 그로인한 충성도 높은 고객들,
동대문 상권과 멀지 않아 마케팅을 통해 외부 손님도 끌어들일 수 있는 지리적 강점을 활용했다. 반대로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고깃집으로 업종 전환을 제안했다. 생각보다 더 커진 컨설팅 규모에 처음에는 난색을 표했지만, 전국 성공 고깃집 벤치마킹 후
업종전환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육전식당22

 

현재 <육전식당>은 체인점 1개를 포함 4호점을 론칭했다. 본점은 1억 5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2호점 또한 1억원 넘는
매출을 보고있다. <육전식당>은 외식경영의 컨설팅 이후, 오픈 직후부터 기존 고객의 꾸준한 재방문은 물론 점심부터 저녁까지
고기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고깃집 성공식당의 모범 케이스다.
첨부파일 : 육전식당 대표.jpg